스페셜라이즈드 올뉴 리보 e-MTB, 시승으로 직접 느끼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올뉴 리보(LEVO)를 직접 라이딩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all-new Turbo Levo Trail Day'를 지난 10월 3일 펀박스에서 진행했다.

'all-new Turbo Levo Trail Day'가 지난 10월 3일 펀박스에서 진행되었다.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프레임과 29인치 휠로 e-MTB의 파워와 산악자전거 본연의 라이딩 품질을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라이즈드 올뉴 리보

이날 데모 행사는 참가자가 올뉴 리보를 타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올뉴 리보의 변화된 모습과 특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조작 방법 소개, e-MTB(전기산악자전거)의 매너 등 변화하는 자전거 시장의 트렌드를 읽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올뉴 리보 데모바이크는 총 10대가 준비되어 사전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3번에 걸쳐 교육과 1~2시간의 실제 라이딩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참가자의 절반 정도는 전기산악자전거 경험이 있어 기존 자전거와의 차이를 느끼는 데 집중하며 라이딩에 나섰다. 그리고 나머지 참가자는 처음 접한 e-MTB와 리보의 조작에 다소 복잡함을 느끼는 반응이었지만 인근 산악 코스를 다녀온 후에 일반 산악자전거와 다른 올뉴 리보의 라이딩 재미를 맛보며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는 모습이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펀박스에서의 시승 행사 이후로, 10월 중순부터 전국에 있는 스페셜라이즈드 스토어에서 올뉴 리보 데모바이크를 운영하며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페셜라이즈드 류홍민 매니저는 데모 라이딩에 앞서 올뉴 리보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핵심 포인트를 짚어줬다.

펀박스의 손창환 대표는 e-MTB 리보의 라이딩 팁 전달과 함께 라이딩 가이드를 진행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사전신청자의 스펙에 맞도록 사이즈와 서스펜션 세팅을 맞춘 올뉴 리보의 데모 바이크 10대를 준비했다.


올뉴 리보의 라이딩에 대한 기대를 안고 출발하는 참가자들.

난이도 높은 싱글트랙 업힐을 오른 후에도 웃을 수 있는 것이 e-MTB 리보의 매력이다.



처음 산악자전거를 접한 라이더들도 리보의 파워 덕분에 쉽게 산악 지형에 적응할 수 있었다.



올뉴 리보의 재미를 맛보고 온 참가자들의 복귀 모습.

2시간 여 라이딩에도 배터리 잔량이 충분하지만 다음 세션을 위해 충전 중인 올뉴 리보.


스페셜라이즈드 올뉴 리보 시승이 가능한 대리점.
시승은 10월 중순부터 가능하며, 가까운 대리점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더 많은 라이딩 사진은 미디어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갤러리 바로가기]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