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시마노 & 레이저 & 카머 신제품 발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정혜인 기자

나눅스네트웍스가 시마노(SHIMANO)의 의류와 선글라스, 슈즈 등 용품 부문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식 유통하는 레이저(LAZER) 헬멧, 그리고 나눅스네트웍스의 자체 개발 브랜드인 카머(KARMOR) 헬멧의 신제품을 지난 2월 27일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 발표했다.
시마노 용품 브랜드의 최상급인 에스파이어(S-PHYRE)의 한정판 모델 출시 소식과 함께 새로운 여성 브랜드와 주니어 브랜드 런칭을 알렸고, 카머의 새로운 헬멧 등장과 함께 바뀌는 로고, 기술적 변화가 이번 신제품 발표회의 핵심이다. 또 레이저 헬멧의 대표 모델 4가지를 소개함으로써 프리미엄 헬멧 카테고리까지 채웠다.
기존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성능과 디자인이 상향 조정되는 반면, 가격대는 유지되는 경향이 짙어 보였다. 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다양화로 저변을 확대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했다.

나눅스네트웍스가 시마노 의류와 선글라스, 슈즈 등 용품 부문, 그리고 레이저 헬멧 및 자체 개발 브랜드인 카머 헬멧의 신제품을 지난 2월 27일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 발표했다.


시마노 에스파이어, 한정판 슈즈 & 선글라스

파란 불꽃의 온도처럼 뜨거운 열정을 담은 시마노 최상급 브랜드 에스파이어(S-PHYRE)에서는 올해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오로라 에디션 RC9 슈즈와 선글라스로 누구나 가질 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화려하고 신비로운 오로라 빛의 형상을 디자인에 적용한 것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게 한 것이 포인트다. 국내에서는 신발이 400켤레, 선글라스가 28개로 한정 판매된다.

RC9와 XC9의 가장 큰 변화는 소재의 일체화다. 발등 위 앞부분에 메쉬 소재로 통기성을 강화시켰던 기존과 달리, 갑피와 동일한 소재를 적용하여 에어로 효과를 높였고, 힐컵의 색상을 달리한 변화를 주었다.

에스파이어 선글라스는 프레임이 없는 에스파이어R 모델만 있던데서 풀프레임 모델인 에스파이어X가 추가된다. 하단 프레임을 탈부착할 수 있는 디자인이며, 4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는 코받침이 적용된다.

그 외 에스파이어 라인업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발견된다. 양말에는 발등 상단에 도트모양 쿠션을 넣어 RC9 슈즈의 보아다이얼이 닿는 부위에 대한 이물감을 줄였고, 빕숏은 패드의 볼록한 부분이 하단으로 향하는 형태로 변경하여 라이딩 중 마찰이 발생하지 않게 했다.
베이스 레이어는 에스파이어 빕숏과 저지 디자인에 맞게 패턴을 설계해 함께 입었을 때 착용감이 극대화되도록 했고, 장갑은 무봉재 패턴과 압축 프린팅으로 자유로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시마노 최상급 브랜드 에스파이어(S-Phyre) 한정판 오로라 에디션 RC9 슈즈와 선글라스 출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업그레이드 된 RC9과 XC9은 소재를 일체화하여 에어로 효과를 높였다.

미셰린 소재를 이용해 마찰력을 높였다.

토발 미드솔 적용된 ME7, 역방향 버클 채용


에스파이어 선글라스, 풀프레임의 에스파이어 X 출시

하단 프레임이 탈부착 가능하다.

프레임리스 제품은 변색과 편광렌즈 타입이 있다.



시마노 의류, 여성 브랜드 스미레 런칭

동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자고 한 여성 의류 브랜드 스미레를 런칭했다. 일반 카테고리의 여성용 모델이 아닌, 여성의 인체공학적인 특성에 맞게 디자인한 여성만을 위한 카테고리다.
저지는 핏과 프린팅 디자인, 포켓까지 일반 저지와 다르게 설계되며, 소재는 기본적인 유연성이 뛰어나고 속건성이 우수한 재질로 선택된다. 쇼츠에는 여성의 니즈를 반영하여 햇빛에 그을린 투톤 피부를 피할 수 있도록 밑단을 수시로 말라 올릴 수 있게 디자인했다. 그리고 퍼포먼스5 패드로 여성에게 맞는 통기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외 11자형 밴드가 적용된 빕숏, 신축성과 통기성을 살리고 포켓 휴대까지 가능한 방수/방풍 재킷, 그림감이 편안한 장갑 등을 선보였다.

남성 저지는 햇빛을 차단하는 태양열 반사 소재의 미러쿨 저지, 습한 장마철과 땀이 많을 때 속건성 효과를 높인 이스케이프 저지, 통기성을 극대화한 클라이머 저지, 감각적인 디자인이 포인트가 되는 브레이크어웨이 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여성 의류 브랜드 스미레 런칭.

방풍/방수 재킷, 신축성과 통기성이 있는 것이 포인트며, 얇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


보통 Y형인데 반해, 여성의 니즈를 반영하여 11자형으로 어깨끈을 디자인했다.

햇빛에 그을린 투톤 피부를 피할 수 있도록 밑단을 롤업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RP5 등급의 스미레 컨셉 여성 슈즈다.

여성의 편안한 그립감을 위해 손바닥 접히는 부분에 절개선을 넣었다.


카머, 로고와 기술 변화가 적용된 프렌다

나눅스네트웍스가 자체 개발한 헬멧 브랜드 카머는 올해 신제품으로 프렌다(Prenda)를 내놨다.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에, 프리미엄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변경된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헬멧으로, 자전거 뿐 아니라, 각종 스마트 모빌리트 라이프 스타일에도 착용할 수 있는 다목적 컨셉이다.
도시적이고 감각적인 색상과 디자인이 먼저 눈에 띄지만, 가장 눈 여겨 봐야할 것은 안전이다. 사고의 충격 전달량이 가장 높은 측두골에 이중구조의 충격 보호 시스템을 적용한 것으로, 외부에서 큰 충격을 한번 분산시키고 내부에서 2번에 걸쳐 진동을 흡수하여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2차례 충격 테스트 결과 기존 제품 대비 14.4%의 충격 흡수성을 획득, 반복 충격흡수성 테스트에서 최대 29.8% 성능이 향상된 결과를 얻어내, 안전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큰 영향을 줄 제품으로 기대된다.
디자인은 좀 더 날씬해졌다. 아시안 핏에 중점을 둔 설계 방식과 윈드 터널 테스트를 통한 결과를 통해 평균적인 아시아 라이더에게 맞는 최적의 핏을 제공하면서 날렵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넓고 큰 통기창으로 원활한 공기순환을 제공한다.

카머 헬멧의 올해 신제품, 프렌다.
자전거 뿐 아니라, 스마트 모빌리티까지 다목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어반 헬멧이다.

충격 전파율이 가장 높은 측두골을 보호하기 위한 서스펜션이 양측에 삽입되어 있다.
외부에서 충격을 분산하고, 내부에서 흡수하는 과정을 통해 충격을 완화시킨다.

2차례 충격 테스트 결과, 1차 테스트(자전거 속도 기준 약 40km/h)에는 기존 제품 대비 14.4%의 충격 흡수성을 획득, 2차 반복 충격흡수성 테스트(자전거 속도 기준 약 14km/h)에서 최대 29.8% 성능이 향상된 결과를 얻어냈다고 김경한 카머 헬멧 개발 담당자는 설명했다.

관절형 피팅시스템으로 유연한 착용감을 증대시킨다.

카머의 새로운 로고


레이저 헬멧, 불릿 & 센추리 & 블레이드+ & 컴팩트 DLX

올해 3월부터 공식적으로 판매될 레이저 헬멧의 모델은 아시안핏 로드 헬멧의 불릿(Bullet), 센츄리(Century), 블레이드 플러스(Blade+)와 스포츠급의 컴팩트(Compact) DLX가 있다.

불릿은 에어슬라이드가 설계된 에어로 헬멧으로 캡을 열거나 닫는 방식을 통해 통기성 향상 또는 공기저항을 낮추는 효과를 얻는다. 마그네틱으로 탈부착 가능한 자이스 렌즈가 부착되어 에어로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 특징이 있다.
센츄리는 분리형 캡이 설계된 헬멧이다. 중앙 부분을 차지한 캡을 상하단으로 위치를 변경 또는 제거함으로써 에어로 또는 통기성 성능을 선택 집중할 수 있게 한 디자인이다. 에어로 캡으로 선택했을 때 캡을 부착하지 않았을 때보다 약 3% 공기저항이 감소한 결과를 얻었다고 레이저측은 설명한다. 후면에는 통합형 LED 라이트를 설계하여 안전까지 확보해 인기가 더욱 기대되는 제품이다
블레이드는 Z1과 동일한 디자인이다. 전체면에 균일한 크기의 통기창을 설계해 원활한 통기성을 제공하고, 상단에서 조절하도록 설계된 클릭 피팅 시스템으로 여성의 헤어스타일 연출에 대한 고민을 일부 해소시킨 점이 특징적이다.

에어슬라이드가 설계된 불릿

탈부착 가능한 자이스 렌즈가 설계돼 있다.

분리형 캡이 설계된 센츄리 헬멧


후면에 일체형 LED 라이트가 설계돼 있다.

블레이드 헬멧은 전체면에 균일한 크기의 통기창을 설계해 통기성을 원활하게 됐다.

상단에 클릭 피팅 조절 시스템이 있다.

컴팩트 DX, 탈부착 가능한 바이져가 포함된다.


라인업, 안전성 확대로 다양한 소비층 확보

나눅스네트웍스는 취급 브랜드의 모델과 라인업 확대로 다양한 소비 계층을 섭렵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의도를 보였다.  
여성과 주니어를 위한 브랜드 런칭으로 여성과 가족 단위의 소비층 확대, 카머의 프렌다 헬멧 출시로 전반적인 스마트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 수용, 퍼포먼스 레이싱 성능 향상을 위한 레이저 헬멧 등의 등장으로 실력과 상황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카머는 새로운 기술 적용으로 기존보다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아 올해 더욱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작은 크기의 새로운 서스펜션을 양측에 적용한 것만으로 높은 충격 분산 및 흡수 효과를 제공하면서 무게와 크기면에서는 부담을 낮추었다. 게다가 한국인에게 잘 맞는 아시안핏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날렵한 외관과 새로운 로고의 조합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함께 제공하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