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턴 튜브셋, 고급 프레임을 만든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알루미늄 자전거 튜빙을 상세히 보면 '이스턴(EASTON)'이란 브랜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스턴'이란 회사는 알루미늄과 카본에 대한 소재를 개발하고 성형에 대한 뛰어난 기술들을 보유한 곳으로 이스턴 튜브로 제작한 자전거 프레임이란 것 만으로 상급 프레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스턴의 이름으로 프레임을 생산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유명한 브랜드들이 알루미늄 프레임을 생산할 때 이스턴 튜브 셋을 사용하고 있다.

이스턴은 하나의 파이프에 다양한 벽면 두께를 가공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테이퍼월(TAPERWALL)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벽면 두께 가공
이스턴의 테이퍼월 기술은 여러가지 다양한 두께의 튜브 벽면을 가공하는 기술로, 무게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도 강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이용한 튜브 내부의 벽면 처리는 매우 매끈하게 가공되어 충격에 의한 피로 누적에 강한 특성을 보이고,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충격 흡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런 벽면 두께 조절 능력은 튜브 내부에 거싯을 대어 강도를 높인 것 같은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각 튜브의 특징을 그 제품에 적절한 특성에 맞는 형태로 가공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스턴의 입자 가공 기술은 강도가 높은 튜브를 만들어 준다.

튜브 내부도 매끈하게 처리하여 피로 파괴에 강하다.

입자를 정렬하고, 벽면을 매끄럽게
이스턴의 독자적인 냉가공 공법은 알루미늄 소재 내부의 입자를 제정렬하여 같은 무게가 가질 수 있는 강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 튜브 내부까지 극한의 매끄러운 상태로 유지시키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스턴에서 출시되는 프레임 튜브 셋은 다음과 같다.

EA6X 알루미늄 - 산악/로드용 튜브 셋

기존 6061 보다 30% 인장강도가 높고, 용접 부위의 피로 누적 강도가 120% 강하다

GX2 알루미늄 - 산악/로드용 튜브 셋

새로운 스칸디윰 튜빙으로 다양한 형태를 통해 성능을
높일 수 있다.

RAD & FULL 서스펜션 알루미늄

극한의 충격에 견디도록 디자인된 튜브로 다운힐, 프리라이딩, BMX 등에 사용된다

SC7000 알루미늄 - 산악/로드 튜브 셋

파리-루베와 2002 투르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했던 가장 가벼운 튜브 셋이다.

울트라라이트 레이스 알루미늄 - 산악/로드 튜브 셋

이스턴 알루미늄 튜브 셋 중 가장 톱 모델로 라이딩을 위해 가장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뛰어난 튜브 성능으로 고급 핸들바 등을 생산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