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 피팅 품질을 높인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바디지오메트리 핏(Body Geometry Fit)의 고품질 피팅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를 정식 오픈하였다.

'바디지오메트리 핏'은 신체진단을 바탕으로 하여 개별 라이더에게 맞춤형 피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페셜라이즈드의 피팅에 대한 철학이 잘 담겨져 있는 서비스 중에 하나다.
이미 바디지오메트리 핏은 세계적인 프로팀 선수들의 상당수가 서비스를 받을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교육'과 '테스트'를 통한 피팅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를 만들고, 전국 스페셜라이즈드 매장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 바디지오메트리 핏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가 테스트를 통해 정식 오픈하였다.


엄격한 테스트 절차로 공식 인증

올해 처음 시행한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는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SBCU 왕정현 매니저가 엄격한 테스트를 통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신청한 25곳의 매장 중 5곳 밖에 통과하지 못한 것을 보더라도, 그 엄격한 심사기준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가 되기 위한 심사는, 신청한 매장의 피터가 왕정현 매니저를 직접 피팅하는 것으로 진행되는데, 다른 피팅 서비스에 비해 신체진단과 적용이 세밀하여 특히 어려운 부분으로 꼽힌다.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를 매장에 오픈하기 위해서는 SBCU 왕정현 매니저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테스트는 왕정현 매니저에게 바디지오메트리 핏 과정을 직접 적용하면서 진행된다.
첫 과정은 라이더와의 면담으로, 라이더의 특성을 파악하는 과정이다.

바디지오메트리 핏은 신체진단 과정이 매우 세밀하고, 그 결과에 따른 명확한 피팅 적용이 다른 피팅 서비스와 큰 차이점이다.


신체의 사이즈 뿐 아니라, 각 근육의 움직임과 유연성 등이 모두 신체진단 과정에 포함된다.


신체진단 결과에 따라서 자전거 위에서의 피팅이 진행된다.
이런 방법을 통해, 동일한 신체 사이즈를 가진 라이더라 하더라도 다른 피팅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디지오메트리 핏'의 특징이다.


검증받은 곳에서 품질 높은 피팅을 받자.

왕정현 매니저는 "SBCU는 단순히 교육을 받고 수료한 후 수료증을 걸고 자신만의 방식대로 피팅하는 서비스를 원치 않습니다. 검증받은 피팅 전문가가 라이더에게 바디지오메트리 핏에 적합한 방법으로 피팅하기를 원합니다"라며 엄격하게 관리되는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의 의미를 전했다.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의 이름을 걸 수 있는 곳은 SBCU가 제시하는 기준에 도달한 곳임을 의미하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공식 인증 시스템을 통한 '품질 높은 상품화된 피팅 서비스'를 만드려는 것이 목적인 것이다.

바디지오메트 핏 스튜디오를 소개한다.

지금까지 테스트를 통과한 5개의 매장은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의 진행 과정은 겨울 시즌에 교육 실시 후, 매년 2월 테스트를 실시해 전국적인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 매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 테스트를 통과하여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를 오픈한 5곳의 매장
- CMB 바이크 (피터 : 김재윤 과장, 서울 송파구 잠실동)
- 세이스포츠 (피터 : 고만철 실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 바이크원 (김지인 실장, 서울시 도봉구 창동)
- 군산 맥스바이크 (고장욱 사장, 전북 군산시 문화동)
- 부산 파워엠티비 (김경호 실장, 부산 수영구 남천동)


관련 웹사이트
바디지오메트리 핏 스튜디오 : https://www.specialized.com/kr/ko/fitstudi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