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자전거거리 벨로페스타, 11월 19일 개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자전거 성지로 잘 알려진 천호자전거거리 및 광나루자전거공원에서 11월 19일 '천호자전거거리 벨로페스타 2023'가 개최된다.
2016년 명예도로명이 부여된 ‘천호자전거거리’는 자전거 용품, 의류, 수리, 여행, 교육 등 자전거와 관련 업소 30여 개가 모여 있는 국내 최대의 자전거 관련 상권이다. 특히 한강과 바로 연결되는 지역적 장점으로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자전거 성지’로 알려져 있다. 바이크매거진도 천호자전거거리를 소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보기)

천호자전거거리는 창의적인 소상공인(이하 클리에이터)들이 지역적 특성과 문화를 개발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협업을 통해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견인하도록 하는 상권 역량강화 사업안 '로컬 브랜드 강화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천호자전거거리’를 한국의 자전거 콘텐츠로서 세계적으로 알려 지역을 명소화하는 전략이다. 강동구는 자전거와 예술이 결합한 이색거리 조성, 자전거 관련 정보를 한 번에 받아 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국제 자전거 페스티벌 등을 계획했고, '천호자전거거리 벨로페스타 2023'이 마련됐다.

벨로페스타에서는 상점 동행행사(할인), 경품추첨, 밸런스바이크대회, 자전거 피팅, 시승, 점검 등의 이벤트가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 광나루자전거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행사 개요>
ㅇ 행사 일시 : 2023년 11월 19일(일) 12:00-15:30
ㅇ 장소 : 천호자전거거리 및 한강 광나루자전거공원 일대
ㅇ 주최/주관 : 천호자전거거리 상권협의회
ㅇ 후원 : 서울시, 강동구청
ㅇ 경품후원 : 나눅스네트웍스, 케이벨로, 40192, 매튜스로드하우스, 도베르만, 디케이 레이싱, KOM BIKE, PISSEI, Q36.5, 얼바인 천호점
ㅇ 프로그램 :
-천호자전거거리 : 개회, 상점 동행행사(할인 등), 경품추첨/사은품 이벤트
-한강 광나루자전거공원 : 개회, 천호자전거거리 소개 전시, 밸런스바이크대회, 자전거 피팅/점검/시승 체험, 경품추첨, 사은품이벤트 등
ㅇ 문의처 : 02-477-131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