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 스타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아소스 겨울 의류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박창민 기자

겨울 라이딩이 망설여지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아무래도 옷이다. 사이클 의류는 일상복 만큼이나 따뜻하지 않기 때문이다. 운동량에 의한 체온 변화를 고려하면서 라이딩에 제약이 적은 디자인과 원단이 선택되어야 하다 보니 당연하다.

스위스의 자전거 전문 의류 브랜드 아소스(ASSOS)는 부분별로 꼭 필요한 원단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제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각 신체 부위가 사용하는 근육량이나 움직임의 정도가 다르니 신축성, 보온성이나 투습성, 통기성에 맞는 원단과 패턴의 설계구조가 적용되어야 한다는 고집이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겨울 의류 역시 그 점을 간과하지 않고 출시됐다. 그리고 세련된 스타일의 디자인적인 요소도 부각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IMG_4948.jpg아소스의 새로운 재킷과 저지, 그리고 함께 착용하기 좋은 추천 겨울 제품을 살펴보자


우마/밀레 GT 윈터 재킷 EVO


여성용 우마(Uma)와 남성용 밀레(Mille) GT 겨울 재킷은 일반적인 겨울 날씨에 적합한 라인으로 체온 유지와 통기성을 두루 갖춘 게 특징이다. 전면은 PU 접착 멤브레인이 있는 3L 소프트쉘인 네오스 미디엄(NEOS Medium)을 사용해 정면으로 받는 바람의 찬 기운을 차단하도록 했다. 방수성도 높아 눈이나 비로 인한 수분이 침투되는 일을 크게 줄였다.
겨드랑이 부분과 등판에 기모 원단을 사용하여 체온이 오래 유지될 수 있게 했으며 신축성도 높여 활발한 움직임을 돕는다. 그리고 소매 윗부분은 네오스 라이트를 적용해 방풍 기능을 제공한다.

핏은 레귤러핏으로 이너웨어를 겹쳐 입었을 때 투박함이나 불편함이 적다. 소매가 레글런 컷이라서 낮은 라이딩 포지션에서의 편안한 착용성을 제공하며 넥칼라가 목선을 덮어 라이딩 중에도 찬바람이 몸 속으로 유입되지 않게 한다.  

남성 제품인 밀레는 팔 부분이 검은색으로 색상 포인트의 차이가 있고 기능적으로 동일하다.   

아소스 GT 윈터 재킷 EVO, 여성용은 우마로, 밀레는 남성용으로 표기되며 기능상의 특징은 동일하다.

GT 윈터 재킷은 체온 유지와 통기성을 두루 갖춘 게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 380,000원

부분별로 원단을 달리하여 필요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배치했다.

전면은 PU 접착 멤브레인이 있는 3L 소프트쉘, 네오스 미디엄으로 방풍 성능을 높였다.

등판과 겨드랑이 부분에 통기성과 유연한 신축성은 물론, 체온 보호를 위한 기모 원단을 적용했다.

소매 윗부분은 네오스 라이트를 적용해 방풍 기능이 제공된다.

소매 안쪽은 기모 소재로 보온과 통기성을 유지한다.

후면 포켓 3개

전체적으로 발수 코팅이 적용되어 눈과 비에 쉽게 젖지 않는다.

재킷은 레귤러핏으로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우마/밀레 GT 저지 C2 


우마와 밀레 GT 저지는 가을~겨울, 겨울~봄 간절기와 겨울에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전후면 패널에 RX 패브릭을 적용해 보온성과 내마모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얇은 두께지만 내부의 기모 원단으로 단열을 돕는다. 바깥면은 통기성이 우수한 성질을 지녀 급격히 오른 열기와 쌓인 수분을 원활히 배출되도록 했다. 
포켓은 벌집 구조의 직조 방식으로 제작되어 통기성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가벼운 착용성을 제공한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편의성과 활동적인 착용성이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허리 구조로 압력이나 끼임 현상을 줄였으며 전체적으로 레귤러핏이라서 따뜻한 이너웨어와 겹쳐 입어도 부담이 적다.
그리고 오른팔 소매에 선글라스 걸이를 제작해 간편하게 거치해둘 수 있게 했다. 

GT 저지는 겨울과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두께감과 통기성을 지닌다.

레귤러핏으로 따뜻한 이너웨어와 함께 착용하기가 부담스럽지 않다.
소비자가격 : 270,000원

전후면 패널에 RX 패브릭을 적용해 보온성과 내마모성을 높였다.

바깥면은 통기성이 우수해 급격히 오른 열기와 수분을 배출한다.

포켓은 벌집 구조의 직조방식으로 통기성을 향상시켰다.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을 때 간편하게 거치


우마/밀레 GT 울트라즈 윈터 빕 타이츠


아소스 GT 울트라즈 윈터 빕 타이츠는 전체적으로 이중 레이어 구조로 설계된 제품으로 한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다.
단열에 집중된 디자인과 원단이 배치되었는데 특히 RX 헤비 브러시드 워프(RX Heavy brushed Warp) 니트 원단을 채택한 덕에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열을 가두어 체온을 유지한다.
착용성은 매우 유연하여 활동성이 큰 움직임에 탁월하다. 다리 패널을 따라 두번째 레이어로 추가된 네오스 울트라(NEOS Ultra)에는 발수성을 위한 PU 멤브레인이 추가되어 방풍 성능을 끌어올렸다. 

무릎 뒤쪽은 더욱 유연한 움직임을 제공하기 위해 RX 라이트(RX Light)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성을 돕는다. 패드는 3단 천공이 설계된 폼을 사용해 가벼운 착용성과 통기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넓고 유연한 Y자형 빕 스트랩으로 낮은 포지션에서의 탄력적인 착용성을 제공해 광범위한 활동력을 지원한다.

소비자가격 : 우마 450,000원 / 밀레 430,000원

한 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는 GT 울트라즈 빕 타이츠

여성용 우마 GT 울트라츠
소비자가격 : 450,000원

남성용 밀레 GT 울트라즈
소비자가격 : 430,000원

넓고 유연한 Y자형 빕 스트랩으로 라이딩 시 안정적으로 힙 부분을 지지한다.

RX 헤비 브러시드 워프 니트 원단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열을 가두어 체온을 유지한다.

골반부터 허벅지로 연결되는 구조로 움직임과 보온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네오스 울트라 원단에 PU 멤브레인이 추가되어 방풍 성능을 끌어올렸다.

무릎 뒤쪽은 더욱 유연한 움직임을 제공하기 위해 RX 라이트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성을 돕는다.

허벅지와 무릎을 보호하면서 움직임에 원활한 패턴

3단으로 천공을 낸 경량의 우마 패드

밀레 패드 역시 우마와 동일한 원단으로 착용성이 가볍다.


동계용 보온 아이템


겨울 보온을 위해 함께 착용하기 좋은 액세서리는 목과 얼굴을 보호하는 넥워머와 발을 보호하는 슈커버, 그리고 겨울 장갑이다. 

넥워머는 일반적인 버프 형태의 윈터 넥워머 블랙시리즈(Winter Neck Warmer Blackserise)와 얼굴의 윤곽을 본뜬 넥 프로텍터 윈터 블랙 시리즈(Neck Protector Winter Blackserise)로 구분된다.

넥 프로텍터는 방풍 기능이 높아서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씨에 적합하고, 코부분에 통기성을 강화하여 습기가 빠르게 배출되도록 했다. 그리고 넥워머는 메리노울을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과 쾌적함을 유지하며, 충분한 기장과 폭을 갖춰 서 헬멧 속 두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얼굴과 목선의 형태를 뜬 넥 프로텍터
소비자가격 : 67,000원

얼굴 밀착감이 좋고 코와 입이 닿는 부분에 통기성을 높였다.

방풍 기능과 기모 안감으로 체온을 보호한다.

넥 워머
소비자가격 :  60,000원


메리노울을 적용해 보온과 쾌적함을 유지하며, 기장이 충분하여 두건으로 활용 가능하다.

보온성을 위한 기모 안감으로 체온 유지를 돕는다. 

울트라즈 윈터(Ultraz Winter) 장갑은 겨울에도 찬 바람을 막고 보온성을 높여 준다.
PU 멤브레인 소프트쉘 원단으로 제작해 두께감은 적지만, 방풍 성능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중 레이어 구조로 체온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했으며 핸들바 컨트롤에 부담없는 착용감을 준다. 바깥으로는 발수 코팅으로 눈이나 비로부터 쉽게 젖지 않는다. 

한겨울에 착용 가능한 울트라즈 겨울 장갑
소비자가격 : 160,000원

이중 레이어 구조로 두께감은 적고, 체온 유지가 효과적이다.

손바닥 부분을 당겨서 쉽게 착용할 수 있다.

PU 멤브레인 소프트쉘 원단으로 방풍 성능이 좋다.

발수 코팅으로 눈이나 비에 쉽게 젖지 않는다.

라이딩 중 추위에 민감한 발을 위한 슈커버로 울트라즈 윈터 부티즈(Ultraz Winter Booties)를 소개한다.
차가운 공기에서도 효과적인 단열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중 레이어 구조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PU 멤브레인과 천공된 니트를 결합하여 차가운 바람은 차단하고 열을 가두는 소프트쉘 트윈덱(Twin Deck) 원단을 사용했으며 외부에 방수 레이어가 추가되어 발이 젖지 않도록 보호한다.
후면에 지퍼가 설계되어 신고 벗기 수월하며 밑창에 모노스트레치 원단이 적용되어 그립력과 내구성이 좋은 편이다.

영하의 기온에도 발의 체온을 유지하는 슈커버, 울트라즈 윈터 부티즈 
소비자가격 : 180,000원

PU 멤브레인과 천공된 니트를 결합하여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보호한다.

외부에 방수 레이어가 추가되어 발을 보호한다.

후면에 지퍼가 있어서 착용이 수월한 편이다.


보온과 활동성을 동시에


아소스의 겨울 의류는 움직임과 보온성을 고려한 패턴으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좋은 원단을 적용한 제품과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이를 만들고, 라이딩 시간이 길어질 수록 그 진가를 발휘한다.
사이클링은 다른 스포츠와 달리 의류 선택에 제약이 많은 편이고, 운동을 하는 시간도 길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는 의류가 필요하다.
아소스는 스위스의 변화무쌍한 겨울 날씨를 기반으로 사이클링 전문 의류를 제작하여, 이와 같은 라이더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s://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