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루베, 마튜 반더폴 우승의 역사를 만들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지난 주말 열린 파리-루베 대회에서 마튜 반더폴 선수와 로테 코페키 선수가 각각 남여 우승을 차지하며, 모뉴먼트 역사를 작성했다.

2024 파리-루베 하이라이트 영상 : https://youtu.be/YTfT0SiZoHo?feature=shared
사진 : A.S.O. / P.Ballet

마튜 반더폴 선수는 지난 주말 투어 오브 플랜더스를 우승하며 연이은 우승으로, 장거리 스프링 클래식에 최고의 시즌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로써, 반더폴 선수는 투어 오브 플랜더스와 파리-루베를 연이어 우승하는 10번째 선수가 되었고, 월드챔피언 레인보우 저지를 입고 파리-루베를 우승한 2번째 선수이며, 60km의 솔로 어택 우승은 21세기에 가장 긴 어택 성공인 동시에, 지난 20회의 대회 중에 3분이라는 가장 큰 차이로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파리-루베는 259.7km의 거리와 29개의 코블 섹터로 구성된 코스에서 마튜 반더폴 선수가 속한 알페신-디케닉 팀은 코블 구간부터 펠로톤의 선두를 리드했다. 그리고 결승선 60km를 남겨둔 상황에서 반더폴 선수는 시속 60km의 속도로 코블을 달리며 어택을 시도했고, 5시간 56분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반더폴 선수는 톰 부넨 선수 이후 처음으로 파리-루베의 연속 우승과 평속 47.802km/h로 가장 빠른 스피드도 함께 기록했다.

파리-루베 팜므 최종 1분 영상 : https://youtu.be/sLiCMcXXwwg?feature=shared

하루 전 열린 여자 경기에서는 로테 코페키 선수가 마지막 스프린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4번째 파리-루베 팜므의 주인공이 되었다. 로테 코페키 선수 또한 월드챔피언 레인보우 저지를 입고 출전했기 때문에, 남여 월드챔피언이 모두 파리-루베 우승을 차지하는 기록을 함께 만들어냈다.
마지막 6명의 라이더들이 결승선을 향해 벨로드롬에 함께 들어왔고, 결승선을 향한 스프린트에서 가장 마지막에 스피드를 올린 코페키 선수가 앞선 선수들을 추월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